상단 배너 이전 슬라이드
상단 배너 다음 슬라이드

영남대학교영남대학교

 

학사

학사안내

(수정게시) 2020학년도 겨울 계절학기 수강신청 안내 N

No.48584

[수정사항(20.11. 2.)]

1. "영화로보는춤이야기" 강좌는 학과 요청에 의하여 폐강처리함

  - [붙임1] 및 [붙임2]에 위의 사항 반영하여 수정 후 재게시

2. 성적입력 시작 시점 수정
  - 수정 전 : 2021. 1. 7.(목) 15:00 ~ 1.12.(화) 23:59
  - 수정 후 : 2021. 1. 7.(목) 10:00 ~ 1.12.(화) 23:59
====================================================================================

2020학년도 겨울 계절학기를 다음과 같이 대면수업으로 실시합니다. 코로나19 상황이 악화 시 비대면수업으로의 원활한 전환을 위해 최근 6개 학기 개설현황을 고려한 개설 강좌에 대해 수강신청이 이루어지니 수강신청 시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대면수업을 위한 방역 준수(우리대학 감염병 총괄관리본부): http://pr.yu.ac.kr/202008.pdf

   STEP 1) 자가 문진표 작성 : “5. 자가 문진표 작성 방법” 부분 참고

   STEP 2) 발열확인 QR코드 스캔 : “4. 스마트출결 앱을 이용한 QR코드 스캔 방법” 부분 참고

   STEP 3) 건물출입 QR코드 스캔: “4. 스마트출결 앱을 이용한 QR코드 스캔 방법” 부분 참고

 

1. 수업기간 : 2020.12.15.(화) ~ 2021. 1. 7.(목), 15일간(토, 일, 공휴일 제외)

   ※ 공휴일(임시휴업일 포함) : 2020.12.22.(화)[개교기념일] / 2020.12.25.(금)[성탄절] / 2021. 1. 1.(금)[신정]

 

2. 대상자 : 2020학년도 2학기 재학생 및 휴학생(군 휴학생은 제외)

  ※ 단, 전역자가 수강신청을 원할 경우 수업학적팀(810-1095)으로 문의 요망 

 

3. 본 수강신청

   가. 기간 : 2020.11.17.(화) 10:00 ~ 11.19.(목) 17:00

   나. 장소 :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곳

   다. 방법 : 학교 홈페이지 메인 화면 → 「겨울 계절학기 본 수강신청」클릭

   라. 개설 교과목 : 아래 교과목 중 담당교수가 지정된 과목을 개설 예정

     1) 일반강의는 최근 6번의 계절학기 동안 3번 이상 개설한 교과목

     2) 인터넷강의는 2020학년도 2학기 교육과정 편성 교과목 중 개설 가능한 교과목

   마. 수강신청 가능학점 : 6학점 이내

   바. 유의사항 : 수강하고자 하는 과목의 담당교수와 수강생의 관계가 부모-자녀인 경우 다른 과목을 수강할 수 있도록 안내 바람

 

4. 본 수강신청 수강료 납부

   가. 기간 : 2020.11.25.(수) ~ 11.26.(목), 09:00 ~ 16:00

   나. 장소 : 대구은행 전국 각 지점

   다. 방법 : 은행 직접 납부 및 본인 가상계좌에 의한 인터넷(폰)뱅킹

   라. 고지서 출력

     1) URP → 등록관리 → 계절학기고지서출력

     2) 2020.11.24.(화) 14:00 이후로 고지서 출력 가능

   마. 수강료 : 1학점당 90,000원

   바. 장학금 및 장학금 외 학비감면 지급 : 계절학기 수강신청 한 영남대학교 재적생 대상

     1) 금액 : 1학점당 10,000원

     2) 지급 대상 구분

       가) 장학금 지급 대상 : 정규학기 이내 재학생, 2020-2 등록 휴학생

       나) 장학금 외 학비감면 지급 대상 : 정규학기 초과 재학생, 2020-1 이전 등록 휴학생, 미등록 휴학생

       다) 장학금 및 장학금 외 학비감면 미지급 대상 : 타학교 교류학생, 시간제 학생

 

5. 폐강

 

구분

 

 

폐강일정

 

 

폐강기준

 

 

1차 폐강

 

 

2020.11.23.(월) 예정

 

 

본 수강신청 후 수강인원이 15명 미만인 과목

 

(인터넷강의는 40명 미만)

 

 

2차 폐강

 

 

2020.11.30.(월) 예정

 

 

수강료 납부 후 등록인원이 15명 미만인 과목

 

(인터넷강의는 40명 미만)

 

6. 폐강과목으로 인한 수강정정 및 추가 수강신청

   가. 기간 : 2020.12. 2.(수) 10:00 ~ 12. 3.(목) 17:00

   나. 수강료 납부 : 2020.12. 8.(화) ~ 12. 9.(수), 09:00 ~ 16:00

 

7. 성적처리

   가. 성적입력 : 2021. 1. 7.(목) 10:00 ~ 1.12.(화) 23:59

   나. 성적열람 및 정정 : 2021. 1.13.(수) 10:00 ~ 1.14.(목) 17:00

   다. 성적평가 기준 : 균형평가

     ※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수업으로 전환 시, 성적평가 기준은 재검토될 수 있음

 

8. 일자별 수강료 환불 기준

 

기준

 

 

포기일자

 

 

환불내역

 

 

수강료 납부 후 ~ 수업개시일 전

 

 

2020.12.11.(금) ~ 12.14.(월)

 

 

전액

 

 

수업개시일 ~ 수업일수 3일

 

 

12.15.(화) ~ 12.17.(목)

 

 

5/6 환불

 

 

수업일수 4일 ~ 수업일수 5일

 

 

12.18.(금) ~ 12.22.(화)

 

 

2/3 환불

 

 

수업일수 6일 ~ 수업일수 8일

 

 

12.23.(수) ~ 12.28.(월)

 

 

1/2 환불

 

 

수업일수 9일 ~

 

 

12.29.(화)부터 포기불가

 

환불 없음

  가. 환불신청방법 : URP종합정보시스템 - 등록관리 - 계절학기 환불신청

  나. 환불금액은 장학금 혹은 장학금 외 학비감면을 제외한 금액으로 산정 후 환불(2021년 1월 말~2월 초에 URP종합정보시스템에 등록된 계좌로 환불처리 될 예정)

 

9. 유의사항

  가. 수강신청 후 등록기간 내 수강료를 납부하지 않은 수강내역은 삭제됨

  나. 수강신청 한 학생은 폐강과목 공고일에 홈페이지에서 본인이 신청한 교과목의 폐강여부를 반드시 확인하고, 폐강된 경우에는 수강정정 일자에 정정하시기 바람

  다. 재이수신청 범위 : 정규학기와 계절학기 포함하여 6학점 이내

    ex) 2020학년도 2학기 재이수 4학점이면, 2020학년도 겨울 계절학기 재이수 가능학점은 2학점

라. 2020학년도 2학기 현재 휴학 중인 학생이 계절학기로 학점 취득하여 졸업학점 충족하여도 2021학년도 2월 졸업 불가능

  마. 폐강강좌 수강정정은 폐강강좌에 등록한 학생에 한하여 정정이 가능하며, 그 외 학생 수강정정은 불가

  바. 수강신청 가능학점이 남은 학생은 추가 수강신청기간에 수강신청 가능

    ex) 3학점 수강신청을 한 상태에서 추가로 3학점 수강신청 가능

  사. 강의실은 추후 배정 예정

 

10. 기타사항

  가. 이번 계절학기는 예비 수강신청 미실시

  나. 코로나19 상황이 악화되는 경우 비대면수업으로 전환 → 수강신청 시, 일반강의의 비대면수업 샘플 동영상 강의를 학생들에게 제공하여 비대면수업 전환을 대비한 수업의 선택 폭을 넓힘

  다. 안전한 대면수업을 위하여 우리대학 감염병 총괄관리본부의 "코로나19 대응 수칙" 준수

    ☞ http://pr.yu.ac.kr/202008.pdf

 

 

◆ 자주하는 질문(FAQ)

Q1. 계절학기 등록금을 기간 내에 납부 못하고, 추가 등록기간에 납부해도되나요?

A1. 기간 내에 납부하지 못하면 수강신청 내역은 자동 삭제되므로, 추가수강신청 기간에 다시 수강신청을 한 후 소정의 기간 내에 등록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단, 여석제한으로 인해 원하는 과목을 수강하지 못할 수도 있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Q2. 계절학기 2개 과목을 수강 신청했는데, 1개 과목 포기가 가능한가요?

A2. 과목에 대한 등록금을 납부완료하고, 추후 소정의 기간 내에 등록금 환불신청을 해야 합니다. 혹은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고, 추가 수강신청 기간에 다시 수강신청 하시면 됩니다. 단, 후자의 경우는 여석제한으로 인해 원하는 과목을 수강하지 못할 수 있음을 염두해 주시기 바랍니다.

 

Q3. 본 수강신청 기간에 3학점밖에 수강신청 못했습니다. 추가 수강신청이 가능한지요?

A3. 추가 수강신청 기간에 수강가능학점(1~3 학점) 내에서 수강신청 가능합니다.

 

Q4. 학점을 등록한 후 수강과목 변경 가능한가요?

A4. 수강정정은 폐강강좌에 등록한 학생에 한하여 정정가능하며, 그 외에는 변경 불가합니다.

 

Q5. 군휴학 후 전역을 하였습니다. 수강신청이 가능한가요?

A5. 전역증을 지참하여 수업학적팀을 방문하면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