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임교수인사말

영남대학교 그린에너지 연합전공 주임교수 김재홍

Welcome to Major of Green Energy, Yeungnam University

안녕하십니까? 영남대학교 그린에너지 연합전공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것을 환영합니다.

영남대학교 그린에너지연합전공 홈페이지에 방문하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또한 우리 연합전공에 관심이 있은 미래의 신입생 여러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저희 영남대학교는 우리 나라 저탄소 녹색성장 연구 및 교육의 선두주자로서, 급변하는 그린기술(GT) 분야의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해 본 그린에너지연합전공을 2009년부터 신설하게 되었습니다.

영남대학교는 현재 대학의 역량을 총집결하여 'Global Frontier 10-3-10'(10년 이내에 3대 융·복합분야에서 세계 10대 대학으로 진입하겠다는 연구전략) 전략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중 핵심 분야로서 ‘녹색혁신’(GIFT: Green Innovation for Tomorrow) 플랜을 설계하여 야심차게 실천해 가고 있습니다. 본 그린에너지연합전공은 인재양성의 차원에서 GIFT 플랜의 핵심과제라 하겠습니다. 따라서 대학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본 그린에너지연합전공은 영남대학교가 2009년 정부로부터 획득한 국비 250억원 규모의 그린에너지인재양성센터의 사업비 지원을 확보하여,

  1. 글로벌인재인 Y형 인재를 그린에너지 분야에서 양성할 수 있는 그린에너지 교육과정을 구축하고,
  2. 녹색성장 산업체에의 적응력을 높이기 위한 각종 재학생 역량강화 프로그램 제공하며,
  3. 특히 해외로의 단기 연수 및 장기 파견 교육(학점교류) 프로그램을 활성화 하여,

기업 및 연구소가 필요로 하는 핵심 그린에너지 인재를 육성하고 있습니다.

본 연합전공은 우수한 실무 인력에 대하여 매해 15명을 LG디스플레이에 추천할 수 있는 특성화된 전공이고 입학시 조건에 규합한다면 본 전공의 학생들이 4년간 수업료 전액을 받을 수 있는 우리 대학의 대표적인 연계 전공이라 하겠습니다. 학생들은 본 전공의 수학을 통하여 졸업 시 최소 2개의 전공 학위를 취득하게 되겠습니다.

정보화시대에 재학생들과 예비신입생들의 본전공에 대한 정보습득과 교수, 직원, 학생간의 커뮤니케이션의 장을 만들기 위해 저희 연합전공 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하였습니다. 많이 방문하셔서 저희 연합전공을 둘러 보시고 좋은 의견도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린에너지연합전공의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해 주시는 전공 교수님과 교직원, 대학 본부 관계자 여러분, 그리고 학생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앞으로도 본 전공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지도편달을 부탁드리며, 글로벌 그린에너지 인재양성에 있어 국내 뿐만 아니라 국제적으로도 지명도가 있는 연합전공으로 발전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영남대학교 그린에너지 연합전공 주임교수, 김재홍